푸드마켓소개

본문 바로가기

푸드마켓소개
아노복지재단은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설립된 전문사회복지기관입니다.

HOME > 푸드마켓 > 푸드마켓소개

식품을 기탁받아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사랑의 나눔으로서
식품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이 마켓을 방문하여 원하는 식품을직접
선택하는 무료마켓으로, 수혜자가 직접 방문하여 원하는 식품을
취사선택하고 무상으로 구입할수 있도록 마련된 슈퍼마켓 형태의
공간입니다.

01 개인이용자 중심 서비스입니다.

푸드마켓은 이용자가 직접 방문하여 원하는 식품을 취사선택하고, 무상으로 구입할 수 있는 개인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입니다. 즉 일방 적인 수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낙인을 예방하며 삶이 고달픈 사람들의 사랑의 쉼터, 사랑방 역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02 저소득층을 지원합니다.

최근 경제사정으로 인해 결식아동, 무의탁 노인, 노숙인 등 끼니조차 해결하기 힘든 결식계층이 많이늘고 있습니다. 푸드마켓은 한해동안(2006년 기준) 약 30억원 어차피의 식품 및 생활필수품을 기부 받아 결식아동, 독거노인, 기초 생활보장수급가정 등 18,000가정에게 전달하였습니다.

03 자원절약효과를 줍니다.

환경부 발표에 의하면 우리나라에서 한해 동안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를 돈으로 환산하면 14조7천억이고 그 처리비용도 4천억원에 이릅니다. 한해 14조 7천억을 쓰레기로 버리고, 음식이 대책없이 낭비되는 우리 사회에 푸드마켓은 자원절약효과에 큰 역활을 하고있습니다.

04 환경을 보호 해줍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환경오염의 주범 1호' 라는 점에서 우리들의 삶을 위협 하고 있습니다. 식품관련 기업에서는 포장 또는 유통기한, 반품등으로 활용이 가능하지만 폐기되는 가공식품이 총생산량의 10%에 이르고 있습니다. 푸드마켓은 활욜 가능한 식품의 폐기를 원천적으로 줄이는데 크게 기여하여 환경보존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01. 수요자가 직접 방문하여 물품을 선택함으로 써 기탁음식의 활용도 극대화
02. 수혜자의 존엄성 보장
03. 다양한 식품을 지원하여 수혜자의 영양공급에 도움
04. 삶이 고달픈 사람들의 사랑나눔터 역활 수행효과


사이트 정보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오정동 464-5 TEL : 042-528-5290 FAX : 042-533-8012

COPYRIGHT © 2008 ANO BOKJI. ALL RIGHTS RESERVED.